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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립학교 교육환경개선 자금 융자사업
1. 융자 신청 기회 균등
- (공평한 기회제공) 매년 모든 고객에게 신청 안내공문 발송, 찾아가는 서비스, 사업 설명회, 신문 및 홈페이지 공고 등을 통해 융자지원사업의 전반적인 정보 제공과 필요시 사업신청 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하겠습니다.
2. 투명한 융자 심사
- (평가의 투명성 제고) 융자신청교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평가되도록 외부전문가 Pool을 활용하여 객관적인 심사기준을 마련하고, 융자심사위원회를 2회 개최하여(실질·종합심사) 심사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평가하겠습니다.
3. 신속한 업무 처리
- (융자지급교 선정안내) 융자신청교 심사 후 배정통지는 전자공문, 전화 등으로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융자금 지급) 사립학교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융자금 지급 검토를 거쳐 2주 안에 지급하도록 하겠습니다.
4. 맞춤형 정보 제공
- (신속한 대응) 융자사업의 원할한 정보제공을 위해 고객의 문의에 전화,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즉시 답변을 제공하겠습니다.
* One-stop 융자시스템을 통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학교별 맞춤 관리 실시) 융자사업 담당자와 학교 담당자간 1:1 매칭인 ‘스튜어드십 제도’를 운영하여 재단 담당자가 학교의 사업 추진에 도움이 되도록 밀착상담을 제공하겠습니다.
행복기숙사 지원사업
1. 기숙사사업 신청 기회 균등
- (공평한 기회제공) 매년 모든 고객에게 신청 안내공문 발송, 찾아가는 서비스, 사업 설명회, 신문 및 홈페이지 공고 등을 통해 행복기숙사 지원사업의 전반적인 정보 제공과 사업신청 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하겠습니다.
2. 투명한 융자 심사
- (평가의 투명성 제고) 기숙사사업 신청교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평가되도록 외부전문가 Pool을 활용하여 객관적인 심사기준을 마련하고 기숙사사업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심사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평가하겠습니다.
3. 저렴하고 안전한 행복기숙사 건립
- (대학생 정주여건 개선) 사학진흥기금을 지원하여 대학생 주거비 부담완화를 위한 행복기숙사 건립에 노력하겠습니다.
-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및 학생안전 최우선) 학생입주 전 분기별 1회 이상 건설 중인 사업장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학생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기숙사의 안정적 준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소외계층 학생 우선 지원) 소외계층 학생을 위해 행복기숙사 입사생의 30% 우선 선발과 수용인원 5% 이상 인원에게 최소 50% 이상 기숙사비 인하에 앞장서겠습니다. 행복기숙사 입사생의 주거부담 완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4. SPC의 운영 효율성 제고
- (원활한 기숙사 운영 지원) 기숙사가 원활하게 개관할 수 있도록 보험계약, 비품 구매 등 운영 준비를 위해 적극 지원하며, 운영 단계에서는 사원총회를 통한 주요 정책사항 결정을 지원함으로써 원활한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관계자 간 소통 활성화) 행복기숙사 특수목적법인 및 학생들의 질의에 친절히 응대하며, 관장 간담회 등 지속적으로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사회적 가치 반영과 대학생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5. 안전한 기숙사 생활 조성
- (기숙사생 대상 안전 교육 실시) 기숙사생 대상으로 화재예방, 지진대피 요령 등 연 2회 이상 안전 교육을 실시하여 위급상황에서 대처가 가능하도록 안전한 기숙사 문화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 (안전수칙 매뉴얼 제작 및 배포) 행복기숙사 입사생을 대상으로 안전수칙 관련 매뉴얼을 제작 및 배포하여 행복기숙사 입사생의 안전의식 제고에 힘쓰겠습니다.
6. 입사생 생활 만족도 증진
- (저렴한 기숙사비 실현) 운영비용 절감을 위한 노력, 방중 공실 사업 활성화 등을 통해 표준 기숙사비(월 24만원 내외)를 달성함으로써 행복기숙사 입사생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 (입사생 만족도 조사 실시) 학기별 입사생 만족도 조사 실시를 통해 입사생의 소중한 의견을 제도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조사 실시 3개월 전 입사생 만족도 조사의 표준을 마련하여 배포하겠습니다.
- (입사생과의 소통 활성화) 행복기숙사의 대상 학교 및 입사생 등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고, 의견수렴 3개월 이내에 피드백을 실시하겠습니다. 해당 의견은 단기-장기-제도개선으로 구분하여 해당과제를 이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신속한 민원처리) 행복기숙사 입사생의 민원이 재단으로 접수된 경우 민원 접수 후 7일 이내에 답변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동일한 민원이 3개 이상의 기숙사에서 발생하는 경우 3개월 내로 해당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등교육 재정정보분석 및 지원사업
1. 신뢰성 있는 정보 제공
- (오류 최소화) 조사지침개선 및 정보입력담당자(교직원 등) 교육* 강화 등을 통해 조사오류를 최소화하여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조사항목별 설명회(연간 최소 3회 이상) 개최, 신규 매뉴얼 제공 - (정확한 검증) 대학이 입력한 정보를 충실하게 검증하여 변경된 지침 사항등이 정확하게 반영되었는지 확인하겠습니다.
- (검증자료 통보) 대학별 재정자료 입력 검증을 마친 후 공문을 통하여 학교에 오류 사항을 안내하겠습니다.
- (공시일정준수) 대학재정정보 법정 공시기한*을 준수하여 시의적절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교육관련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특례법 제6조
〈정보공시일정〉
대학 및 산학협력단 예산 | 대학 및 산학협력단 결산 | 교육용시설 | 수익용기본재산 | 고등교육재정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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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말 | 8월 말 | 10월 말 | 10월 말 | 11월 말 |
2. 활용도 높은 정보 제공
- (정보공시시스템 운영) 운영비용정보공시시스템(대학재정알리미)* 운영을 통해 대학의 재정건전성을 유도하고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적극 제공하겠습니다.
* 대학재정알리미(http://uniarlimi.kasfo.or.kr) - (다양한 콘텐츠 제공) 정보공시시스템을 통해 대학별 집계정보, 통계분석정보 및 지표분석정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신속한 정보제공) 대학재정정보자료의 요청 시 10일* 이내에 제공여부 확인 후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제11조
3. 고객서비스 제공
- (재정자료점검) 대학재정 및 재산자료의 실태점검과 회계감리의 수행으로 대학의 규정위반을 사전 방지하고, 개선사항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여 신뢰성 있는 대학재정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2022년까지 연간 60개 학교법인 점검 수행 목표 - (맞춤형서비스제공) 대학 실무자의 회계처리·재산관리 관련 질의(온라인 상담신청*)에 성실히 응답하겠습니다.
* 대학재정회계센터 홈페이지(https://support.kasfo.or.kr) 온라인상담 게시판 - (통계품질향상) 자체 통계품질진단*과 이용자만족도조사**를 실시하여 통계정보 품질개선에 지속적으로 힘쓰겠습니다.
* 매년 12월 자체통계품질진단 수행내역 통계청 보고
** 연 1회 이상 사립대학재정통계 이용자 만족도조사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