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영역
-
- 2024.04.04
-
- 주 * *
-
- 2499
미래 교육 발전과 지속가능한 고등교육 생태계 구축
공공기관—언론사-ESG전문기관 3자간 협약체결로 사업 운영 시너지 제고
□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홍덕률, 이하 “재단”)은 18일(목), 대학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 고도화를 위해 한국대학신문(대표 홍준), 한국ESG경영원(원장 홍남석)과 함께 3자간 ESG경영 확산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은 참여 기관 간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대학 생태계를 구축하고, 대학의 ESG경영 고도화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 주요 협약 사항은 ▲대학 ESG경영 가이드라인 개발, ▲대학 ESG경영 인증체계 구축, ▲대학 ESG경영 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대학 ESG경영 컨설팅 수행, ▲대학 ESG경영 확산 문화 조성, ▲대학 ESG경영 주요정책 홍보 등에 관한 내용이며, 협약 기간은 2년이다.
□ 재단은 중장기 비전·전략과 연계한 ESG경영 체계 마련 및 ESG경영위원회 구성을 완료하였으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기준(GRI Standards)에 부합한 2023년 KASFO ESG경영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ESG경영 운영체계를 마련하였다. 대학의 ESG 경영 필요성의 지속적인 확대 추세에 따라 재단은 본 협약을 통해 대학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한국대학신문은 국내 유일의 고등교육정책 정론지를 발간하는 고등교육 종합 플랫폼으로서 대학의 ESG경영 문화에 특화된 언론보도를 적극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한국ESG경영원은 현재 대학의 ESG경영을 지원하고 관련 평가 대응을 위하여 ‘대학ESG 가이드라인V2.0’ 구축에 힘을 쏟고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ESG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재단 홍덕률 이사장은 “대학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경영 확산 MOU 체결로 대학의 ESG경영 고도화를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각 기관이 가진 전문성을 연계한 협력적 관계를 통하여 지속가능한 대학 생태계 구축에 노력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