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재단소개

보도자료

최근정보와 이슈등을 보다 신속히 전달하기 위하여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학진흥재단 2021년 신입직원 임용

한국사학진흥재단 2021년 신입직원 임용 상세정보

제목 한국사학진흥재단 2021년 신입직원 임용
발행일 2021-07-05 작성자 이기쁨
첨부파일 없음 조회 109


한국사학진흥재단 2021년 신입직원 임용

-상반기 조기채용 완료로 청년일자리 창출 선도-


□ 교육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인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홍덕률, 이하 ‘재단’)은 2021년 7월 1일 오전 신입직원 임명식을 개최하고, ‘2021년 2차 채용’을 통해 선발된 신입직원 총 16명을 신규 임용하였다.


  ◦ 이날 임용된 신입직원 16명은 행정직 신입 10명을 포함하여 회계사, 기록물관리사 등 전문인력과 공무직, 육아휴직 대체인력 등이다.



 □ 재단은 올해 초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상반기 채용인원 확대 및 공공부문의 조기 채용 선도’ 의지를 실현함으로써 코로나-19 상황 발생 이후 더욱 악화된 청년 구직난 해소에 기여하고자 노력하였고,


  ㅇ 경력단절여성의 시간선택제 채용과 공무직(미화)의 정규직 채용 등 일‧가정 양립 지원을 통한 ‘일자리 나누기’ 및 ‘비정규직 제로화’ 등 정부의 일자리 정책을 적극 실천하여 공공분야 채용 우수기관으로 도약하고자 하였다.



□ 또한 이번 채용은 모든 전형 과정에서 학력, 나이, 성별 등 편견이나 차별을 야기할 수 있는 요소를 배제한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그룹토론 및 직무별 상황면접 등 구조화된 평가 방식을 통해 직무역량에 기반한 적합 인재의 선발을 꾀하였다.


  ◦ 그 결과 대구‧경북 지역인재 채용비율 60%로 이전지역인재 의무채용률(27%)을 초과 달성하여, 지역 청년계층에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이전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게 되었다.



□ 홍덕률 이사장은 이날 임명식에서 “재단의 공정 채용 프로세스 및 철저한 검증을 통과한 우수 인재들을 구성원으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들이 재단의 미래를 밝히는 신(新) 성장 동력으로 성장해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회계사, 기록물관리 전문요원 등 분야별 전문인력의 확보로 폐교대학 종합관리사업, 사학기관 외부 회계감사 감리 사업 등 재단 주요 사업의 추진 기반을 강화한 만큼 사학(私學)의 진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이라는 재단의 소임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