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재단소개

보도자료

최근정보와 이슈등을 보다 신속히 전달하기 위하여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학진흥재단, 이사장 등 임원 급여·성과급 반납해 취약계층 지원

한국사학진흥재단, 이사장 등 임원 급여·성과급 반납해 취약계층 지원 상세정보

제목 한국사학진흥재단, 이사장 등 임원 급여·성과급 반납해 취약계층 지원
발행일 2020-12-17 작성자 조지훈
첨부파일 없음 조회 86


한국사학진흥재단, 이사장 등 임원 급여·성과급

반납해 취약계층 지원

-지역아동센터 19개소에 방역 물품 전달-


□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지병문)은 2019년도 ‘교육부 소관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우수(A)’ 등급 달성에 따른 경영평가 성과급 중 일부(약 1,200만원 상당)를 이사장 등 임원이 자발적으로 반납하여 15일 방역 물품 전달을 통해 취약계층을 지원하였다.


 ◦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효과적인 지원을 위해 재단은 코로나 극복을 위한 KF94 마스크 총 28,500장을 기부하였다.


 ◦ 이번에 기부된 방역 물품은 대구광역시 동구 내 지역아동센터 총 25개소를 조사하여 마스크 지원이 필요한 19개소를 선정하였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해당 지역아동센터에 개별 우편으로 배송해 비대면으로 전달되었다.

 
 ◦ 이외에도 재단은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대구 지역의 지역아동센터 6개 시설에 교육 프로그램 추진 및 시설 환경 개선을 위해 후원한 바 있다.


□ 지병문 이사장은 “지역주민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위기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방역 물품을 전달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과 함께 희망을 나누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실현과 교육환경 개선 활동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