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재단소개

보도자료

최근정보와 이슈등을 보다 신속히 전달하기 위하여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학진흥재단, 교육부 경영평가 ‘우수(A)’ 등급 달성

한국사학진흥재단, 교육부 경영평가 ‘우수(A)’ 등급 달성 상세정보

제목 한국사학진흥재단, 교육부 경영평가 ‘우수(A)’ 등급 달성
발행일 2020-11-06 작성자 조지훈
첨부파일 없음 조회 62



한국사학진흥재단, 「교육부 소관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우수(A)’ 등급 달성

- 경영관리 및 주요사업의 전반적 개선-




□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지병문)은 기타공공기관의 공공성 및 경영효율성을 평가하는 ‘19년도 「교육부 소관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우수(A)’ 등급을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 평가 등급 : 탁월(S), 우수(A), 양호(B), 보통(C), 미흡(D), 매우미흡(E)

 

◦ 교육부는 소관 5개 기타공공기관의 ‘19년도 경영성과를 평가하는 경영평가 결과를 지난 10월 28일(수) 연세대학교에서 관계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발표하고, 11월 3일(화) 공식 통보하였다.

 

◦ 이번 경영평가는 8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경영평가단이 서면평가 및 실사를 실시했으며 올해는 공공기관의 공공성, 경영혁신, 상생발전 등 ‘사회적 가치 실현 여부’를 중점적으로 평가하였다.


□ 재단은 경영전략 및 경영관리, 사회적 책임과 성과, 주요사업의  모든 평가범주를 전반적으로 개선한 것으로 평가받았으며, 비계량 성과 뿐만 아니라 계량 성과 역시 우수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 특히, 「경영전략 및 경영관리」 평가부문에서는 전년도 지적사항에 대한 적극적 개선 노력과 구성원 참여기반의 가치체계 재정립 및 내재화 노력이 좋은 평가를 견인하였고,
 

◦ 「주요사업」 평가부문에서는 행복기숙사 지속가능 사업 모델 창출, 융자 부실채권 사전·사후 관리체계 강화 등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적용 가능한 성과 창출이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 지병문 이사장은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지친 국민생활에 활력을 줄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상생협력을 보다 확대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공공성과 경영효율성을 적극적으로 향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