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재단소개

보도자료

최근정보와 이슈등을 보다 신속히 전달하기 위하여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학진흥재단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한국사학진흥재단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상세정보

제목 한국사학진흥재단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발행일 2019-11-02 작성자 임승우
첨부파일 없음 조회 43

 

 

 

한국사학진흥재단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실시

 

 

 

 

□ 한국사학진흥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각종 재난 유형에 대비해 재난관리체계를 점검하기 위한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하였다.


□ 체험위주 훈련을 통한 재난대응역량 강화 및 안전문화 조성이라는 목표로 지난 28일 시작된 이번 훈련은 비상소집훈련, 민방위 연계 지진발생 대피훈련, 미세먼지 대응 토론훈련,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재난체험 등 기관 특성에 맞게 다양한 재난 상황을 가정하여 실시되었다.


□ 재단은 훈련기간 중 중점훈련으로 기관장 주재 ‘풍수해 대비 자체점검회의(토론훈련)을 개최하여 태풍 대비 대응계획을 도출하고 사전점검을 실시하였으며, ’불시화재대피 훈련(현장훈련)‘을 통해 화재 발생 시 전・임직원 대피 절차 및 자위소방대의 초기 화재 진압 역량을 점검하였다.


□ 특히 올해는 성공적인 훈련 진행을 위해 훈련기획팀을 구성하고 김랑일 한국안전교육센터 교수와 사전 컨설팅을 통해 훈련계획 및 시나리오의 적정성 등 훈련 전반에 대한 개선점을 도출하여 이를 훈련 계획에 반영하였다.


□ 김영찬 훈련기획TF팀장은 “실전과 유사한 재난 상황을 설정해 실시하는 이번 훈련은 안전문화 확산과 대응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