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재단소개

보도자료

최근정보와 이슈등을 보다 신속히 전달하기 위하여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학진흥재단, 성공회대학교 행복기숙사 더·숲 개관식 개최

한국사학진흥재단, 성공회대학교 행복기숙사 더·숲 개관식 개최 상세정보

제목 한국사학진흥재단, 성공회대학교 행복기숙사 더·숲 개관식 개최
발행일 2019-04-30 작성자 이채린
첨부파일 첨부파일 캡처[48].JPG, down : 28 조회 47
캡처[48].JPG

한국사학진흥재단, 성공회대학교 행복기숙사

더·숲 개관식 개최


□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지병문, 이하 KASFO)은 4월 30일(화),  성공회대학교 행복기숙사 더․숲 개관식을 개최하였다.

 ○ 오늘 개관식에는 지병문 이사장, 성공회대학교 김기석 총장, 학교법인 이경호 이사장(現 대한성공회 서울교구장)을 비롯하여 정해구 위원장, 이인영 의원, 김인제 위원장, 이성 구로구청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축하하였다.


□ 총 사업비 136억원(사학진흥기금 106억원, 학교분담금 30억원)이 투입된 성공회대학교 행복기숙사 더․숲은 지하1층에서 지상 10층, 연면적 6,809㎡ 규모로 총 170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한 세탁실, 공공취사장, 세미나실, 4층 옥상정원 등의 부대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 이번에 개관된 성공회대학교 행복기숙사 더․숲은 2인 1실 기숙사로 기존 성공회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3인실 기숙사보다 쾌적한 생활이 가능해졌으며, 기존 기숙사 수용인원(159명)의 2배인 388명의 학생을 수용할 수 있다. 이로써 작년 기숙사 수용률 6.9% 대비 약 15.8%p 상승한 22.7%의 기숙사 수용률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 또한, 비상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24시간 상주 인력을 배치하여 부모님과 학생들이 안심하고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안전성 제고를 위해 만전을 기하였다.


□ 지병문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성공회대학교 행복기숙사 건립으로 기숙사가 턱없이 부족한 서울 지역 대학에 이바지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 성공회대학교 재학생들이 안정적인 주거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