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재단소개

보도자료

최근정보와 이슈등을 보다 신속히 전달하기 위하여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학진흥재단, 수성대학교 행복기숙사 수산나관 개관

한국사학진흥재단, 수성대학교 행복기숙사 수산나관 개관 상세정보

제목 한국사학진흥재단, 수성대학교 행복기숙사 수산나관 개관
발행일 2019-04-09 작성자 이채린
첨부파일 첨부파일 캡처(1)[10].JPG, down : 0 조회 29
캡처(1)[10].JPG

한국사학진흥재단, 수성대학교 행복기숙사 수산나관 개관

- 대구지역 전문대학 기숙사 수용률 제고 -


□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지병문, 이하 KASFO)은 4월 9일(화), 수성대학교 행복기숙사 수산나관 개관식을 개최하였다.

 ○ 이번 개관식에는 지병문 이사장과 김찬 사무총장, 성요셉교육재단 학교법인 이동구 이사장 및 수성대학교 김선순 총장을 비롯하여 시공업체 대표, 감리업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 총 사업비 120억원(사학진흥기금 108억, 학교분담금 12억)이 투입된 수성대학교 행복기숙사는 지상 7층, 연면적 7,025.5㎡ 규모로 총 207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 411명을 수용할 수 있다.

 ○ 이로써 수성대학교는 전체학생 대비 작년 기숙사 수용률 13.7% 대비 약 11.9%p 상승한 약 25.6%의 수용률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 이번에 개관된 수성대학교 행복기숙사는 2인 1실 기숙사로 기존에 운영 중인 3, 4인실 기숙사보다 쾌적한 환경이 조성되었으며, 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휴게실, 세탁실, 취사실 등 부대시설이 각 층에 갖추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 또한, 개인 식별 카드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의 출입통제와 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비상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24시간 상주 인력을 배치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에 중점을 두었다.


□ 지병문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행복기숙사 수산나관이 성공적으로 개관될 수 있도록 힘써주신 많은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수성대학교 학생들이 주거 문제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주거 및 학습 여건을 제공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