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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학진흥재단, 201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A등급” 우수기관 선정

한국사학진흥재단, 201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A등급” 우수기관 선정 상세정보

제목 한국사학진흥재단, 201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A등급” 우수기관 선정
발행일 2019-03-29 작성자 이채린
첨부파일 첨부파일 캡처[44].JPG, down : 36 조회 89
캡처[44].JPG

한국사학진흥재단, 201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A등급" 우수기관 선정

- 5년 연속 "A등급" 우수기관 선정 -


□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지병문, 이하 ‘KASFO’)은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실시된 201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5년 연속 ’A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하여 해당 기관의 서비스경험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으며, 9개 그룹 245개 기관이 조사대상 기관이었다.


□ KASFO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사학시설 자금융자 사업 및 행복기숙사 지원사업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전화 및 현장조사 방법으로 실시되었다.


□ KASFO는 중장기 비전·전략 체계 내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이라는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니즈를 분석하고 감성까지 고려한 CS경영 전략을 전면 재정립하였고,

  - 주요한 성과요인으로 △전 부서CS리더 양성 △VOC(고객관리시스템)체계 개선 △임직원 대상 CS마인드 강화 교육 △고객응대 및 서비스 절차개선을 추진한 결과로 분석된다.


□ 지병문 KASFO 이사장은 “앞으로도 신뢰, 책임, 상생, 혁신의 재단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국민과 함께 고객의 만족을 넘어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겠다고“고 말했다.


□ 이번 조사결과는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 시스템인 ‘알리오(www.alio.go.kr)’에도 공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