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재단소개

보도자료

최근정보와 이슈등을 보다 신속히 전달하기 위하여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개봉동 기숙사형 청년주택 신청마감, 5.5대 1의 경쟁률 보여

개봉동 기숙사형 청년주택 신청마감, 5.5대 1의 경쟁률 보여 상세정보

제목 개봉동 기숙사형 청년주택 신청마감, 5.5대 1의 경쟁률 보여
발행일 2019-02-15 작성자 이채린
첨부파일 첨부파일 캡처[41].JPG, down : 46 조회 217
캡처[41].JPG

개봉동 기숙사형 청년주택 신청마감, 5.5대 1의 경쟁률 보여

- 총 145명 모집에 804명 몰려…기숙사형 청년주택 인기 -


□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지병문)은 대학생의 주거 안정을 위한 국토부, 교육부 및 한국주택토지공사(LH) 협업기반의 소규모 분산형 기숙사(이하 “기숙사형 청년주택”) 1호 사업인 개봉동 기숙사형 청년주택 모집을 지난 11일에 마감했다고 밝혔다.


 ㅇ 개봉동 기숙사형 청년주택 입사생 모집은 2월 1일(금)부터 11일(월)까지 한국사학진흥재단 기숙사형 청년주택 홈페이지(https://young.happydorm.or.kr)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총 145명 모집에 804명이 몰려 5.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ㅇ 전체 804명을 대상으로 소득수준, 타 지역 출신 여부 등을 고려하여 입주자격 심사를 진행하며 최종 선발결과는 15일(금)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추후 20일(수)까지 기숙사비를 납부 받은 후 2월말부터 입주를 시작한다.

(문의: 개봉동 기숙사형 청년주택 행정실 ☎ 02-3666-9656~7)



□ 전국 대학기숙사 입사경쟁률 평균*은 1.2대 1인 반면, 기숙사형 청년주택 경쟁률은 5.5대 1로 약 4.6배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 대학재정알리미(http://uniarlimi.kasfo.or.kr) 기숙사 현황 참조


 ㅇ 기숙사형 청년주택의 인기는 저렴한 기숙사비(보증금 없이 월 23만원 수준), 역세권에 위치한 편리한 교통, 신청자격을 유지할 경우 최대 6년까지 거주가 가능한 점 등 대학생 맞춤형 지원조건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ㅇ 실별로 책상, 옷장, 냉장고, 에어컨 및 전자레인지 등의 생활편의시설을 구비하였을 뿐만 아니라 공용공간에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설치되었다. 또한, 개인 식별 카드를 활용한 출입통제 및 재실여부 실시간 확인시스템, 원격 CCTV 모니터링 시스템 등 보안시설 구축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도 보장된다.



□ 한국사학진흥재단 지병문 이사장은 “앞으로도 대학생들의 주거안정과 주거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저렴하고 다양한 유형의 기숙사 건립지원과 함께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대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