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재단소개

보도자료

최근정보와 이슈등을 보다 신속히 전달하기 위하여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학진흥재단, 친환경 경영 선포식 개최

한국사학진흥재단, 친환경 경영 선포식 개최 상세정보

제목 한국사학진흥재단, 친환경 경영 선포식 개최
발행일 2018-12-27 작성자 이채린
첨부파일 첨부파일 캡처[38].JPG, down : 6 조회 31
캡처[38].JPG

한국사학진흥재단, 친환경 경영 선포식 개최
- 친환경 공공기관, KASFO의 실천의지 다짐 - 


□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지병문, 이하 ‘KASFO’)은 12월 26일(수), 친환경 경영의 첫발을 내디뎠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없애고 음식물 쓰레기 최소화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과 미래변화에 대한 전략적 대응을 위해 친환경 선포식을 실시하였다.


□ 이번 선포식은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일회용품으로부터 환경을 보호하고자 하는 정부의 노력에 발맞춰 자연스럽게 환경 보호에 참여할 수 있는 기관 내 친환경 문화를 조성코자 시작되었다.


□ 친환경 경영정책의 주요내용으로는 △일회용품 사용 금지(종이컵, 플라스틱컵, 우산비닐커버 등), △음식물쓰레기 최소화(적정 식사량 준수, 잔반 최소화 식단 마련), △효율적 에너지 사용(점심시간 실내소등, 사무실 적정온도 유지, 퇴근 후 사무기기 전원 오프), △미세먼지 발생 최소화(친환경 업무용 차량 변경) 등 전 임직원이 실제 실천할 수 있는 과제를 상향식 협의를 통해 도출하여 수용성을 제고하였다.


□ ''''KASFO''''의 다양한 환경 친화 활동을 공표하고 실천 의지를 다지는 동시에 환경의 중요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고, 일상 생활속 작은 실천을 통하여 또 다른 의미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였다. 또한, 임직원의 실천 서약서를 받고 전사적 실행력 확보를 위한 정기적인 모니터링 및 관리도 추진할 예정이다.


□ 지병문 KASFO 이사장은 “그동안 습관적으로 사용하던 일회용품, 무심코 남긴 음식물쓰레기, 무분별한 에너지 사용 등을 철저히 지양하고 모든 구성원들이 공공기관 임직원으로서 친환경 경영을 실행하여 미래세대를 위해 전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실천해 스스로 변화하고 혁신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