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재단소개

보도자료

최근정보와 이슈등을 보다 신속히 전달하기 위하여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학진흥재단, 행복기숙사 관장 간담회 개최

한국사학진흥재단, 행복기숙사 관장 간담회 개최 상세정보

제목 한국사학진흥재단, 행복기숙사 관장 간담회 개최
발행일 2018-12-24 작성자 이채린
첨부파일 첨부파일 캡처(1)[5].JPG, down : 7 조회 97
캡처(1)[5].JPG

한국사학진흥재단, 행복기숙사 관장 간담회 개최
- 행복기숙사 관장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 


□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지병문, 이하 KASFO)은 12월 21일(금) 김 찬 사무총장 주관으로 ‘행복기숙사 관장 간담회’를 개최하여 올 한해 기숙사 운영 실적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간담회는 올 한해 기숙사 운영을 점검하고, 입사생들의 기숙사 생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 및 지역과 상생하는 장기적 관점의 기숙사 운영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 자리에는 한국사학진흥재단 김 찬 사무총장 외 이십여 명의 행복기숙사 관장이 참석했으며,

 ○ 입사생들의 기숙사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문화 행사 개최 사례를 공유하고, 사생 자치회를 활성화하여 기숙사 운영에 학생들의 의견이 반영 될 수 있는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 또한, 최근 대두되고 있는 안전한 기숙사 운영을 위해 올 한해 재난대응 훈련실적을 공유하고 기숙사 재난안전관리 매뉴얼 주요 내용 등을 소개하였다.

 ○ 아울러 친환경적 소비문화 정착을 위한 일회용품 사용 억제, 친환경 제품 사용 유도, 에너지 절약 추진 등과 같은 환경보전 활동에 대해 공감하는 자리가 되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 한국사학진흥재단 김 찬 사무총장은 “대학생 거주 여건 개선을 위해 행복기숙사를 운영하는데 있어, 운영담당자 뿐만 아니라 입사생들의 의견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라며 “또한 안전한 기숙사 운영을 위한 최소한의 사생규칙은 필요하지만, 모든 입사생이 동의할 수 있는 사생규칙 마련이 필요하다.” 라고 강조했다.


□ 앞으로도 한국사학진흥재단은 교육부, 지자체, 학교, 관련 공공기관 및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대학생 거주여건 개선을 위해 행복기숙사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