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재단소개

보도자료

최근정보와 이슈등을 보다 신속히 전달하기 위하여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학진흥재단, 2018년 대구·경북지역대학 총장 간담회 개최

한국사학진흥재단, 2018년 대구·경북지역대학 총장 간담회 개최 상세정보

제목 한국사학진흥재단, 2018년 대구·경북지역대학 총장 간담회 개최
발행일 2018-11-20 작성자 이채린
첨부파일 첨부파일 캡처(1)[3].JPG, down : 1 조회 20
캡처(1)[3].JPG

한국사학진흥재단, 2018년 대구·경북지역대학 총장 간담회 개최
- 지역 대학총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소통의 시간 마련 -


□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지병문, 이하 ‘KASFO’)은 대구·경북지역 대학 총장을 초청해 11월 20일(화)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2018년 대구·경북지역 대학 총장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 KASFO는 2015년 사립대학 경영진 간담회를 시작으로 각 지역별 대학 경영진과의 의견교류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고, 2017년에는 간담회 대상을 대학법인 경영진으로 확대해 폭넓은 의견을 수렴한바 있다.


□ 이번 간담회에서는 KASFO가 위치한 대구·경북지역 국·공립 및 사립대학 총장을 중심으로 지역대학 현장의 살아있는 소리를 청취하고 소통하는데 집중하였다.


□ 간담회에 참석한 대구·경북지역 대학 교육협의회 김상호(대구대학교 총장) 회장은 “대학를 위해 힘써준 한국사학진흥재단에 감사하다”고 밝혔고 “KASFO의 행복기숙사 사업 등 사업을 확대하여 지역대학과 함께 발전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라고 말했다.


□ KASFO 지병문 이사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국·공립 및 사립대학에 재단의 역할과 지원 방향을 마련하고, 대학을 위해 정책 건의 등을 실시하겠다.”고 밝혔고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과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KASFO는 간담회에서 수렴한 의견을 바탕으로 주요사업 제도 개선 및 교육당국 대상 정책 건의를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