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재단소개

보도자료

최근정보와 이슈등을 보다 신속히 전달하기 위하여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제1호 연합기숙사 입사생 간담회 개최

우리나라 제1호 연합기숙사 입사생 간담회 개최 상세정보

제목 우리나라 제1호 연합기숙사 입사생 간담회 개최
발행일 2018-09-19 작성자 이채린
첨부파일 첨부파일 캡처[25].JPG, down : 5 조회 35
캡처[25].JPG

우리나라 제1호 연합기숙사 입사생 간담회 개최
- 박춘란 교육부 차관, 홍제동 행복(연합)기숙사에서 소통의 시간 -


□ 교육부 및 한국사학진흥재단은 9월 18일(화) 홍제동 행복(연합)기숙사*에서 입사생과 대학 관계자들과 함께 ‘행복한 기숙사, 행복한 대화’를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  이번 간담회에는 박춘란 교육부 차관이 참석하여 기숙사 시설을 둘러보고 입사생을 격려한 후 입사생 대표와 대학 관계자들의 기숙사 확충 및 운영과 관련한 건의사항과 개선점에 대한 현장의견을 청취하였다.

 ○ 상명대 김유경학생 등 7명의 입사생 대표들은 쾌적한 환경 및 저렴한 기숙사비 등 기숙사 생활에 만족하고 있으며,

   - 특히, 여러 대학교 학생들과의 생활을 통해 많은 친구들을 사귀고 취업 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어 매우 좋다고 말하였다.

 ○ 상명대 이종희 부총장 등 3명의 대학관계자들은 홍제동 연합기숙사로 여러 대학에서 사용할 수 있어 대학별 기숙사 확충 및 운영과 관련한 대학 부담이 매우 감소하였고,

   - 학생들 역시 기숙사 생활에 만족하고 있으므로 앞으로도 더 많은 연합기숙사 건립을 희망하였다.


□ 박춘란 교육부 차관은 “홍제동 (연합)기숙사는 현재 서울지역 39개 대학교, 516명의 학생들이 생활하고 있는 우리나라 제1호 연합기숙사로서, 지역사회의 활력소 및 다른 지역으로의 확산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지역사회 발전 및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