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고객광장

FAQ

각 사업분야 대해 자주묻는 질문들을 모아두었습니다.

FAQ 게시판은 고객님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내용 중에서
자주 물어보는 내용을 모았습니다.

더욱 궁금하신 사항은 Q&A를 통해 질문해 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원하시는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질문 시설물은 같은데, 왜 민자사업으로 건설되는 경우가 더 효율적이라고 하는 거죠?
답변 사실 시설물 자체는 민자로 짓든 학교가 재정으로 짓던 같습니다. 다만 처음 시설을 설계할 때부터의 개념이 약간 차이가 납니다.
    학교가 직접 재정사업으로 하는 경우의 대부분은  시설의 운영이나 관리의 효율을 크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
    주로 학교의 주요 이해관계자인 학생, 교수, 교직원의 의견을 많이 반영하여 건물이 설계됩니다..
    그러다 보니 건물 설계의 주요컨셉은 강의실의 갯수, 총 확보되는 면적 등이 주요 관심사항이 됩니다.
    그에 비해 민간이 접근하는 방식은 조금 다릅니다.
    민간은 그 시설을 운영해서 수익을 창출해야 하기 때문에 설계 시 운영비용 최소화라는 초점을 맞추어 시작합니다.
    예를 들면, 1층 출입구가 3개면, 경비가 3명이 되어야 하지요, 3교대라고 하면 총 인원은 9명이 듭니다 .
    그러나 출입구가 2개면, 경비가 2명, 3교대라도 6명이니 3명분의 인건비가 줄어들게 됩니다.
    건물 청소의 경우 건물구조가  네모 반듯한 구조라면 청소의 효율성이 높아져 자동화 설비로 청소로 하고 인원을 적게 씁니다.
    건물구조가 곳곳에 돌출된 구조라면 자동화 설비의 효율성이 떨어지므로 인력동원이 많아집니다.
    결국 운영을 고려한 설계와 시공이 되기에 시설의 효율성이 더 높아집니다.
    그러나 사실 이 부분은 이론적인 부분이고, 실제 현실에선 이런 장점을 살려서 설계와 시공을 하는 민간사업자는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