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재단사업

대학경영정보화 지원사업 (Univ-ERP)

대학경영정보화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페이지입니다.

Univ-ERP 시스템 홍보동영상

왼쪽 동영상에 관한 설명입니다.

Univ-ERP 시스템 홍보동영상

  • 사립학교 진흥을 위해 설립된 교육부 산하 한국사학진흥재단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함께하는 사립학교 동반자 입니다

    한국사학진흥재단은 1989년 설립이후 현재까지 사립학교 진흥을 위한 노력을 기울리고 있으며 시설융자사업, 행복기숙사사업, 사립대학회계투명성 지원사업, 학교 교육행정 연수 지원사업, 대학 경영정보화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 쓰고 있는 업무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하신가요?
    한국사학진흥재단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욱 편리하게, 더욱 투명하게 대학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UNIV-ERP 대학자원관리시스템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UNIV-ERP 시스템은 오직 대학만을 위해 한국사학진흥재단에서 개발한 대학자원관리시스템으로 사립대학에서 사용하는 시스템 분석을 통해 예산회계, 인사급여, 전자결재, 연구행정 시스템을 2011년부터 55억원을 투자하여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Univ-ERP 시스템을 도입하시면 개발시간과 개발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개발설치기간이 39주 단축되고 시스템 개발비를 약 27억원 절감할 수 있습니다.

    예산회계 시스템은 예산수립부터 집행통제관리까지 원스탑으로 지원하며, 결의서 작성시 자동회계 분개를 통해 사용이 쉽습니다.
    인사급여 시스템은 직종별 개별 급여계산이 가능하고 인사이동에 따른 이력관리를 지원합니다.
    전자결재 시스템은 온라인 기반으로 시간과 공간에 구애 받지 않으며, 체계적 문서관리를 지원합니다.
    연구행정 시스템은 연구비 관리규정에 따른 표준프로세스 반영 및 연구재단 이지바로 연계로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예산이 부족하거나 인력이 부족해 우리 대학에 맞는 업무시스템 구축이 어려우신가요?
    지금 많은 대학에서 UNIV-ERP 시스템을 보급받아 사용하고 계십니다.
    많은 대학의 선택 이유는 대학에 최적화 되어있어 편리하며, 시스템 도입비용이 없어 비용 절감효과가 높습니다.

    타 시스템 연계를 통해 업무효율이 향상되고, 한국사학진흥재단이 지원하여 안전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UNIV-ERP 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 다양한 사후관리를 지원합니다. 전화상담 및 PC 원격상담 서비스, 회계규칙 변경에 따른 자동 업그레이드 서비스, 현장방문 교육 및 집합교육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UNIV-ERP 시스템의 사용료는 유지보수 지원을 위한 최소의 사용료를 받고 있으며, 재학생 3,000명 규모의 경우 예산회계 시스템의 월 사용료는 70만원 수준으로 저렴합니다.

    대학자원관리시스템 업그레이드의 어려움, 한국사학진흥재단 UNIV-ERP 시스템과 함께 하시면 보다 효과적인 대학경영이 가능해집니다.

관련법규

  • 한국사학진흥재단법 제6조

사업목적

  • 표준화된 시스템을 보급 및 운영하여 학교별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에 필요한 예산 및 인력 등 비용절감

Univ-ERP

  1. 예산회계
    * 대학 예산·회계 업무
    - 본예산관리, 추경예산관리,
    전용예산관리, 예산집행승인처리
    - 결의서관리, 전표관리, 출납관리,
    결산, 세무
  2. 연구행정, 소규모 연구행정
    * 산학협력단 연구행정 업무
    - 연구과제, 연구비, 중앙구매,
    연구사후, 연구업적, 학술활동,
    공용장비, 산학협력단예산·회계
  1. 인사급여
    ▷ 사립대학에 근무하는 다양한 직종(교원, 직원, 시간강사,
    계약직, 일용직)을 반영
    ▷ 인사발령 및 보직변동 사항을 즉시 반영한 급여처리
    ▷ 다양한 사회보험(사학연금,국민연금,교원공제회,건강보험,
    요양보험,고용보험)을 반영한 급여 계산
    ▷ 개인별 급여명세서 조회 기능 탑재 및 급여 관련 세무신고
    지원
    ▷ 급여계산 결과가 예산결산 기능과 자동연계되어 회계처리
    가능
  2. 전자결재
    ▷ 웹기반으로 하여 대학의 의사결정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전자문서 시스템
    ▷ 일상적인 문서(웹 에디터 및 아래아 한글 기안기 동시
    사용 가능) 예산을 수반하는 문서는 예산 결산 기능과
    자동 연계되어 업무의 효율 극대화
    ▷ 「전자문서유통 표준」 및 「행정기관의 전자문서시스템
    규격」을 준수하여 외부 공문서의 수발신이 가능
    ▷ 다양한 형태의 문서 작성과 체계적인 문서의 관리 및 저장
    ▷ 포털시스템 기능 추가

유지보수 비용

재학생기준
재학생기준 유지보수 비용

재학생기준의 유지보수 비용 그룹별 정보

그룹 학생규모 예·결산 인사·급여 전자
결재
'16년 이전
계약대학
'17년 이후
계약대학
1 그룹 7,000명 이상 100만원 110만원 20만원 70만원
2 그룹 5,000명 이상 80만원 90만원 60만원
3 그룹 3,000명 이상 60만원 70만원 50만원
4 그룹 1,000명 이상 40만원 50만원 10만원 40만원
100억 이상(원격대학)
5 그룹 1,000명 미만 20만원 30만원 30만원
100억 미만(원격대학)
사용자기준
사용자기준 유지보수 비용

사용자기준의 유지보수 비용 그룹별 정보

그룹 시스템 운영 유저 수 연구행정 연구행정 Lite
1 그룹 101명 ~ 180만원 80만원
2 그룹 31명 ~ 100명 140만원 70만원
3 그룹 11명 ~ 30명 60만원
4 그룹 1명 ~ 10명 50만원

관련 자료

목차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새창으로 해당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일로 다운로드를 원할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의 '다른 이름으로 대상 저장' 항목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